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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퇘랑토코페롤포크” 브랜드 런칭 및 우수농장 사례발표
2009.03.23

생산자, 유통, 사료회사 양돈브랜드 수평계열화로 윈윈전략 시동

주)우성사료(대표:지평은)가 전남지역 양돈산업 활성화를 위한 양돈브랜드 수평계열화를 실현했다.

지난 3월 11일 광주소재 상무리츠컨벤션에서 생산자.유통.사료회사가 한자리에 모

인 가운데 성공적인 브랜드사업 수평계열화를 위한 브랜드소개와 함께 사양가를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실시했다.

이번에 새롭게 탄생한 브랜드가 바로 “퇘랑토코페롤포크”다. 이 돼지고기는

토코페롤 성분이 강화된 사료를 젖먹이 단계에서부터 출하 때까지 먹고 자라며

실제로 한국식품연구원(www.kfri.re.kr) 분석결과 돼지고기에 토코페롤 성분이 잔

류 되는 것을 확인했다.

우성사료는 사업에 참여할 농가 선정을 비롯해 안정된 품질의 브랜드 사료를 공급하고, 최상의 원료돼지 생산을 목표로 철저한 사양관리 서비스를 위해 중앙백신연구소를 비롯한 양돈컨설팅 업체와의 제휴로 환기, 질병, 사양관리 방식 등 다양한 양돈기술을 접목시키게 된다.

한편 육가공은 주)삼육푸드(공동대표:황용욱,오명주)가 위생적인 시스템을 바탕으

로 맡고, 유통은 주)가람G.F.S(대표 임태일)를 통해 전국 200여개 프랜차이즈 식

당을 통해 소비자에게 선보인다.

이날 행사에서는 그 동안 토코페롤이 첨가된 사료를 먹인 농장의 성적도 소개됐다. 그 결과 A,B등급 출현율, 등지방 두께, 지육율이 급여 전보다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기존의 수직적 계열화의 틀을 과감하게 탈피하여 서로가 공생할 수 있는 수평적 계열화 실현으로 양돈업의 새로운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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