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 고급육 신제품 “진한우마루 / 마블진 출시
2016.05.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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眞 시리즈로 한우농가 수익 극대화 올린다 우성사료가 한우고급육 신제품 “진한우마루 · 마블진”을 출시했다. 우성의 한우사료 기술 노하우를 토대로 일본 수의생명과학대, 오비히로축산대에 이어 새롭게 네덜란드 사료연구소 SFR(Schothorst Feed Research)과 함께 연구·개발한 ‘진 시리즈’는 비육우의 산육능력을 최대로 발휘할 수 있도록 설계된 고급육 프로그램이다. 새로운 원료 평가방법 도입으로 사료 효율의 극대화 현재 우리나라의 고급육 거세비율이 90%를 넘어선지 오래며 수입육 개방에 따른 차별화를 위해 지속적인 개량이 되는 추세다. 따라서 기존의 CP, TDN 등의 영양소 평가방식에서 SFR과의 기술제휴를 세분화된 영양소 평가방식을 도입하여 보다 세밀하고 체계적인 비육 기술의 접목을 끌어냈으며 사료효율과 에너지·단백질 이용효율을 보다 극대화하였다. 반추위 안정을 통한 사료 섭취량의 증대 지난해 출시 이후 높은 호응을 받고 있는 고급육 전용 육성우 제품인 ‘맥스큐 육성’ 급여 이후 28개월 출하 시 최고의 퍼포먼스를 낼 수 있도록 영양설계 된 것이 특징이며 가장 중점을 둔 부분은 반추위 환경을 안정화하는 것이다. 안정화된 반추위에서 사료섭취량의 극대화와 그에 따른 육량증대, 육질개선을 끌어내도록 설계했다. 반추위 환경의 안정을 위해 에너지와 단백질의 원료별 소화속도를 고려한 원료기용으로 장기비육의 대표적인 걸림돌인 과산증을 최소화하고 반추위 내 VFA(휘발성지방산) 생성을 조절하여 반추위 환경개선을 유도한 것도 큰 장점이다. 또한, 진한우마루에는 비육 4단계 전구간 고단백 ·고에너지 원료인 루핀후레이크와 양질의 섬유소원을 보충해줄 수 있는 비트펄프를 기용함으로써 고영양 설계에 맞는 원료를 과감히 투자하여 농장의 뜨거운 반응을 기대한다. 하절기 활동강화 캠페인으로 고객밀착 서비스 실시 우성의 반추사료를 책임지고 있는 이상환 축우PM은 “농가가 있어야 사료회사도 존재한다”는 원칙아래 “고객밀착 서비스를 위해 5월부터 8월까지 활동강화 캠페인을 실시한다. 고객과 함께 땀 흘리며 하절기 소들의 고온 스트레스를 최소화하여 보다 생산성 높은 농장을 만들기 위해 뜨거운 여름을 현장에서 고객과 함께 하기로 한다”고 말했다. 주요활동으로는 - Cool Summer Activity를 통한 여름철 농장 환경개선. - MIS / BIS(우성전용 낙농/비육 전산프로그램)을 통한 농장 데이터 관리. - 다양한 교육과 제품 프로그램 접목을 꼽았다. |